생활지혜

새 구두 광내는 법 ^^; 본문

생활지혜

새 구두 광내는 법 ^^;

선비마을 2014. 6. 28. 09:43
새 구두 광내는 법 ^^;



군대를 갔다온 분이시라면 누구나 다 구두를 잘 닦을줄 압니다만, 그래도 저만의 방식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 
**새 구두 광내기** 
구두를 처음 사시고 광내는 법입니다. 새구두는 인내심을 가지고 꾸준히 오랫동안 길들여야 합니다. 
처음부터 구두약을 듬뿍 바르면 나중에 쫙쫙 갈라지는..결과를 초래하죠. 
새구두를 광낸다며 구두방에 가져가면 구두약 듬뿍 발라놔서 망쳐놓기 일쑤입니다. 
여기서 저만의 노하우.. 

일단 새 구두약을 준비합니다.(말표, 직업용을 추천합니다.) 
뚜껑을 열면 시커멓고 반짝반짝..기름기가 좔좔 흐를겁니다 냄새도 좋죠(?) 
집에 장농에서 낡은 흰색 런닝셔츠를 가져다가 길게 찢습니다. 

검지와 중지 두손가락으로 천조각을 손에 끼우시고, 구두약을 살짝 눌러줍니다. (물없이) 
그러면 분홍색 기름이 묻을 것입니다. 이 기름으로 새구두에 골고루 묻어가면서 문질러 주세요.
오래 문지를 수록 좋습니다. ^^; 한..30분 하고 몇시간후 건조되면 다시 기름묻혀가며 문지르고.. 
바쁘시다면 하루에 30분씩만 해도 좋습니다. 이것이 새구두 길들이는 법입니다. 
여기서 이과정을 오랫동안(일주일이상) 해주면 좋습니다. 

충분히 구두가 길들여 지면, 다음부터는 구두 광내기 작업입니다. 
일단 구두 광내기 작업 들어가기전에 구두를 신고 돌아다녀 주세요. 어느정도 주름이 잡힌상태에서 광을 내야지 안그러면 갈라집니다 ^^; 

광내는 과정.. 
일단 솔로 먼지를 잘 털어내야 합니다. 
구두약 뚜껑을 여시고, 물을 조금 받습니다.(뚜껑에) 
천조각을 손가락에 두르시고.. 물을 찍으세요..충분히 찍어서 물이 스며들게 해야 합니다. 
그리고 구두약을 살살 문질러 줍니다. 물 조금 묻히고 또 문질러 주고..어느정도 하면 질퍽한 구두약이 될것입니다. 
이 질퍽해진 구두약을 적당히 묻혀서 구두에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너무 많이 바르시면 안됩니다. 얇게.. 
한쪽을 골고루 (두께가 일정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울퉁불퉁해져요..) 문질렀다면 다른쪽도 문질러주시고.. 두개다 문질렀다면 
천을 고쳐잡으세요. 깨끗한 부분으로... 
물을 적당히 스며들게 해주세요. 
손바닥에 탁탁 털어주세요. 
그상태에서 구두약 표면을 살짝 눌러줍니다.(이때 새 구두약을 권장합니다.) 
처음 길들이는 방법에서 처럼 기름이 묻습니다. ^^; 
이상태로 구두를 살살 문질러 주세요 
처음에 구두약을 발랐던 구두부터 시작합니다. 
물기가 부족하다싶으면 물을 더 묻여주시고요.. 
문지르다 보면 광이 납니다!! 아직은 처음이라 광이 많이 나지 않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광내는 작업도 처음 길들이기처럼 자주 ..꾸준히 인내심을 가지고 하셔야 합니다. 
이 작업(광내기작업)반복하다 보면 구두 표면이 매끈해지면서 얼굴이 비추는..유리구두가 됩니다. 

이상.. 너무 장황하게 글을 쓴것 같군요 ^^; 처음 닦아 보시면 잘 안될겁니다. 문질러주는 강약과, 리듬도 중요하거든요.. 많이 닦다 보면 요령이 생깁니다. 군에 아직 안가신분은 미리 연습하시면 군에 가서 사랑받습니다..^^; 

마지막으로..헌구두 광내는 법도 같은 방법이지만, 처음에 구두약을 듬뿍 바르시면 됩니다.골고루 펴 바르시고 양지 바른곳에 바짝 말려주고, 물+기름 광을 내시면 아무리 헌구두라도 반짝인답니다. 

불광내는법은 구두방에서 한번 닦는거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부족한 저의 노하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