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혜

스파 집에서 즐기는 방법 본문

생활지혜

스파 집에서 즐기는 방법

선비마을 2014. 6. 28. 10:33
스파 집에서 즐기는 방법

Well-being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파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높아지는데 스파숍의 가격이 부담스럽다며 집에서 해보자 
욕조가 있는 집이라면 언제든 스파를 즐길 수 있다. 
우선 욕조에 물을 받으면서 차가운 물이나 아이스 그린티, 허브티 등을 마시자. 입욕 전 마시는 물은 땀과 노폐물이 잘 배출되도록 도와주기 때문. 
미지근한 물로 몸 전체를 씻은다음 욕조에 발부터 시작해 몸 전체를 담그고 5~10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 된다. 
물의 온도는 체온과 비슷한 36~37˚C 가 적당하지만 피곤할때는 40~45˚C 까지 높여주면 근육통과 피로 해소에 좋다. 

천연 스파 -- 오이,샐러리 

유별난 입욕제가 있어야 홈 스파를 할수 있는것은 아니다. 
거즈나 면 주머니에 천연 재료를 넣고 30분 정도 우려낸다음 몸을 담그면 
스트레스가 풀리면서 마응까지 편안해진다. 
오이나 샐러리는 피로회복에 좋고 얇게 저민 생강은 거칠어지 피부에 효과적이다. 말린 미역이나 다시마는 지성피부나 알레르기성 피부에, 말린 쑥과 익모초는 여성질환과 부기 해소에 좋다.
우유는 불면증에, 박하는 피부 트러블을 감소시키고 온몸에 활력을 부여하는데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아로마, 에센셜 오일 약간 

좋은 향기를 코로맡고 아로마 오일속에 들어있는 약리 성분을 피부로 받아들이는 스파. 단, 사용하는 에센셜 오일의 양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전신욕인 경우는 6방울 전후, 반신욕은 4방울 전후가 좋지만 향이 너무 강하게 느껴지면 양을 줄이는 것도 좋다. 민감성 피부거나 알레르기가 있는경우는 피할것. 20분 이상 몸을 담가야 아로마 성분이 잘 스며든다. 
비어있는 욕조나 흐르는 물에 오일을 부으면 아로마 성분이 날아갈수있다. 

솔트-- 무릎.허리 아플때 효과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집안일로 무리해서 무릅,허리가 아프다면 솔트 목욕을 
해보자. 죽염이나 미용소금을 4-5큰술 넣고 다 녹을때까지 저어준다음 욕조에서 20분정도 스펀지로 마사지 한다. 
소금을 놓은 욕조에 몸을담그고 땀을 내면 삼투압 작용으로 묵은 각질과 노폐물이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소금속 미네랄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뿐 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 신경통, 관절염에도 좋다. 

청주 -- 혈액순환 촉진 제격 

차례를 지내고 남은 청주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은 스파재료. 어깨 결림이나 요통, 피부탄력 회복에 좋고 감기예방에도 제격이다. 다른 술보다 청주가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을 유념할것. 
따뜻한 물에 청주를 섞은뒤 들어가면 2~3분 후 심장박동이 빨라지는데 
이때 욕조에서 나와 심호흡을 하고 다시 욕조에 들어가는 것을 4~5차례 반복 하면된다. 

다양한 스파 관련 용품들이 시중에 나와있으므로 집에서도 다양하게 즐길수가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