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혜

체형에 맞는 청바지 예쁘게 입는 노하우 본문

생활지혜

체형에 맞는 청바지 예쁘게 입는 노하우

선비마을 2014. 6. 29. 13:07

■ 다리가 짧은 체형 

부츠커트 스타일(세미나팔)이나 절개선으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하거나 롤업 청바지(하단을 접어 입은 청바지) 등으로 시선을 아래로 끌도록 하자. 무릎 아래부터 통이 점점 넓어지면서 신발의 밑단까지 오는 길이의 부츠컷 스타일은 가장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한다. 
한편 롤업 청바지의 경우는 달기 길이보다는 트랜디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면서 슬림 라인을 만들어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그리고 부츠컷에는 통굽 부츠를, 상의는 최대한 벨트라인에 가까운 쪽으로 끝선이 오게 입자. 


■허벅지가 굵은 체형 

허벅지가 굵어 허리 싸이즈에 맞는 스타일을 입을 수 없는 체형은 일자 청바지나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을 선택한다.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의 청바지는 허벅지의 살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일자 청바지 중 워싱처리가 되어 있는 것은 시각적인 효과로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워싱처리도 눈여겨 살펴 볼 필요가 있다. 


■힙이 큰 체형 

힙과 허벅지에 여유가 있거나 밑위가 짧아서 힘이 올라가 보이도록 하는 스타일, 포켓 으로 힙부분을 커버하는 스타일도 좋다. 
밑위가 빨은 스타일은 힙이 올라가 보여 힙선을 예쁘게 보이도록 하고 동시에 다리길이도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앞뒤에 포켓이 달린 스타일은 포켓부분이 시선을 끌어서 체형이 두드러져 보이지 않는다. 


■허리가 굵은 체형 

허리가 굵은 경우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가 가장 좋다. 골반 스타일은 허리에 큰 제약 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좋다.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 중 몸에 붙은 스타일을 선택하면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이도 록 한다. 밑으로 갈수록 약간 퍼지는 부츠컷 스타일도 좋다. 


■아랫배가 나온 체형 

지퍼형태의 청바지보다는 단추로 잠가지는 청바지가 좋다. 
지퍼는 하줄의 라인으로만 고정이 되기 떄문에 배를 눌러주는 효과가 덜하지만 튼튼한 단추로 고정되면 아랫배의 단점이 커버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