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혜

해물/생선 비린내 없애기 본문

생활지혜

해물/생선 비린내 없애기

선비마을 2014. 6. 27. 13:24
해물/생선 비린내 없애기

끓는물에 살짝 헹구기 and 신선한 재료 적당한 양 

생선을 넣기 전에 끓는 물로 살짝 헹구면 비린내가 가시며 국물이 깔끔하다. 
혹시 붙어있는 잡 티도 없앨 수 있다. 
진한 점액이 흐르는 생선이나 해물은 진한 소금물을 사용하여 씻는다. 
양념을 충분히 사용한다. 
마늘 생강 청주는 비린내를 없애는 양념의 기본이다. 
충분히 사용한다. 
마늘과 생강은 다지거나 갈아서 사용한다. 특히 생강은 강판에 갈거나 
다른 도구를 이용하여 즙을 내어 사용하면 국물이 깔끔해진다. 
생선이나 해물은 반드시 싱싱한 것을 사용하며 만일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을 
사용한다면 찌개보다는 매운탕으로 이용하며 양념을 더욱 많이 사용한다. 
생선이나 해물은 국물이 끓을 때 넣는다. 
이때에는 불을 세게 하여 내용물이 들어가 떨어지는 온도를 최대한 빨리 오르게 한다. 
내용물이 많을 경우에는 다시 끓기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이렇게 되면 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발생한다.이때에는 국물이 끓을 때 재료를 조금 넣고 국물이 다시 
끓기 시작하면 다시 조금 넣고 이렇게 온도를 유지하며 진행한다. 
뚜껑을 꼭 닫고 끓이면 비린내가 날아가지 못한다. 뚜껑은 열어 놓은 채 끓여 비린내가 
날라가도록 한다.


Comments